product search
 
Home > 세탁법 > 세탁법
01. 면제품
면은 물을 잘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어 옷이 쉽게 줄어들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하며 후염한 면제품은 드라이 크리닝이 불가합니다.
울샴푸나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손세탁하면 가장 좋습니다.
세탁기에 빨 때에는 팔 다리 부분이 뒤엉켜 옷의 형태가 흐트러지고 줄거나 늘지않도록 단추나 지퍼를 모두 채워야 합니다.

- 후염제품

원사때부터 염색이된 선염제품과는 달리 옷을 바느질 한 후 염색한 제품입니다.( 대부분의 의류제품은 선염제품입니다.)
선조들의 손수 염색하여 입었던 은은한 빛깔을 내고자 도입된 피그먼트 염색으로 은은한 빛깔을 내는 대신 탈색 가능성이 높습니다.

- 후염제품의 세탁법

* 절대 드라이크리닝 불가 (드라이크리닝용제와 피그먼트 염료가 만나면 변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단독으로 손세탁 ( 세탁시 염색물이 빠져 다른 세탁물에 이염될 우려가 있습니다.)
* 부분세탁 불가 ( 특정부분을 심하게 비벼 세탁할경우 부분탈색의 우려가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02. 마제품

마직제품은 물에서 강도가 더욱 증가하기 때문에 물세탁이 가능하며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빠른 시간내에 세탁및 탈수를 해야 좋습니다세탁후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다림질을 하고 풀을 먹여준다면 빳빳함을 멋스럽게 유지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구김 가공을 한 마직의 경우 다림질을 피해야 합니다.


03.견제품

물세탁에 의해 수축되고 촉감과 광택이 저하되므로 반드시 드라이크리닝을 해야 합니다.
땀이나 오염에 쉽게 손상되므로 빨리 제거해야 하고 자외선에 약해 색상이 바랠수 있으므로 햇볕을 피해 건조해야하며 보관시에는 방충제를 두어야 합니다.


04.폴리제품

드라이크리닝시 온도를 높게하면 주름이 생기게 되고 이때 생긴 주름은 원상회복이 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물세탁이 가능하나 정전기가 쉽게 생기고 오염이 쉽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영구 주름이 있는 의복을 세탁할 때에는세탁주머니에 넣어 세탁 및 드라이 시간을 짧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05.텐셀 제품

- 텐셀이란 ?
레이온 섬유중에서도 고급 소재로 손꼽히는 텐셀은 견섬유의 광택과 촉감을 지니면서 이전의 레이온에비해 내구성이 뛰어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섬유입니다.
- 세탁법
드라이크리닝을 해야 안전합니다. 레이온 제품은 물에 젖으면 심하게 수축되기 때문에 다림질이 매우 힘들어 지는 경우가 있으며
물세탁이 가능한경우에도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손빨래를 해야 형태가 변하지 않고 오래 입을수 있습니다.